자녀를 위한 30일 기도문 (21-30일)

Updated: Sep 13, 2020







21일 주님의 기쁨을 간직한 자녀


"이 날은 여호와의 정하신 것이라 이 날에 우리가 즐거워하고 기뻐하리로다" (시 118:24).

"내가 아버지의 계명을 지켜 그의 사랑 안에 거하는 것 같이 너희도 내 계명을 내 사랑 안에 거하리라 내가 이것을 너희에게 이름은 내 기쁨이 너희 안에 있어 너희 기쁨을 충만하게 하려 함이라" (요 15:10,11)

"소망의 하나님이 모든 기쁨과 평강을 믿음 안에서 너희에게 충만케 하사 성령의 능력으로 소망이 넘치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롬 15:13)


주님, 우리 00(아이의 이름)가 기쁨이라는 선물을 받게 하여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오늘 기쁨의 영이 이 아이의 마음속에 일어나서 오직 하나님의 임재 안에서만 발견할 수 있는 충만한 기쁨을 깨닫게 하여 주옵소서. 참된 행복과 기쁨은 오직 하나님 안에서만 찾을 수 있음을 이해하게 하옵소서.


부정적인 감정에 사로잡힐 때마다 하나님의 사랑으로 감싸 주옵소서. 절망과 의기소침, 고독, 낙심, 분노, 소외감 등에서 건짐을 받게 하옵소서. 이러한 부정적인 태도들은 00(이) 속에 자리를 잡지 못하게 하옵시고, 인생의 지속적인 한 부분이 되지도 말게 하옵소서. "내 영혼이 여호와를 즐겨워함이며 그 구원을 기뻐하리로다" (시 35:9) 하고 00(이) 마음에 결심하게 하여 주옵소서. 00(이)가 느끼는 부정적인 감정들은 하나님의 말씀의 진리에 반대되는 거짓말임을 알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00(이) 마음속에 견고하게 심어 주시고, 00(이)의 믿음이 매일 자라나게 하여 주옵소서. 00(이) 를 하나님의 사랑 안에 거하게 하시고, 오늘과 영원토록 주님이 주시는 기쁨으로부터 힘을 얻게 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부정적인 감정들이 삶의 한 방식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을 바라보아야 합니다. 아이의 얼굴에 평화와 행복, 기쁨이 있습니까? 아니면 심통, 좌절감, 불만, 분노, 의기소침, 슬픔입니까?

22일 잘못된 집안 내력에서 구출받는 자녀


"주 여호와의 신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여호와께서 내게 기름을 부으사 가난한 자에게 아름다운 소식을 전하게 하려 하심이라 나를 보내사 마음이 상한 자를 고치며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갇힌 자에게 놓임을 전파하며" (사 61:1)


주님, 선인은 그 산업을 자자손손에게 끼친다고 주님께서는 말씀하셨습니다. (잠 13:22 참조). 제가 아이들에게 남겨 줄 유산은 경건한 삶의 보상과 하나님 앞에서의 깨끗한 마음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꼭 그렇게 되기를 위해서 먼저 우리 가문으로부터 물려 받은 모든 잘못된 굴레를 제게서 벗겨 주옵기를 빕니다.

우리 가문의 죄를 하나님께 고백합니다. 그 죄가 무엇인지 저는 낱낱이 모르나 하나님께서는 알고 계심을 제가 아나이다. 구하옵나니 용서하시고 구출해 주옵소서. 또한 저의 죄를 하나님게 고백하오니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만일 우리 집안의 과거에 있었던 원수(마귀)의 장난이 우리 00(아이의 이름)의 인생을 잠식하려고 노린다면,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나에게 주신 능력과 권세로 명하노니, 파멸될지어다.


하나님, 특별히 _____(자기 자녀에게 물려주고 싶지 않은, 자신에게나 집안에 있는 어떤 점을 아뢰십시오)에 대해 기도합니다. 우리 인생을 향한 하나님의 뜻이 아닌 것에 대해서는 모두 죄로 간주하며 배척합니다. 예수님, 우리를 과거로부터 자유롭게 해 주시려고 오셨으니 참으로 감사합니다. 우리는 과거에 묶여서 살지 않겠습니다.

하나님, "우리로 하여금 빛 가운데서 성도의 기업의 부분을 얻기에 합당하게 하셨사오니" (골 1:12) 감사합니다. 우리 아이가 우리 가문의 잘못된 굴레를 물려받지 아니하고 "창세로부터 너희를 위하여 예비된 나라를 상속하게" (마 25:34) 하여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하나님, 예수님 안에서 옛것은 지나가고 모든것을 새롭게 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예수의 이름으로 우리 집안의 모든 잘못된 굴레에서 우리는 해방될 수 있습니다.

성령의 능력으로 그 굴레가 아이의 일생에 발 붙일 곳을 찾지 못하게 해야 합니다.


23일 알콜, 마약, 기타 다른 중독을 피하는 자녀


"어떤 길은 사람이 보기에 바르나 필경은 사망의 길이니라" (잠 14:12)

"너희가 주의 잔과 귀신의 잔을 겸하여 마시지 못하고 주의 상과 귀신의 상에 겸하여 참여치 못하리라" (고전 10:21)

"너희가 육신대로 살면 반드시 죽을 것이로되 영으로써 몸의 행실을 죽이면 살리니" (롬 8:13)


주님, 우리 00(아이의 이름)가 알콜 중독이나 마약중독, 그 외 어떤 중독이든 걸리지 않도록 주님께서 지켜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00(이)를 주님 안에서 강하게 하옵시고 가까이 이끄시어 자기 생활을 억제할 수 있는 능력을 주옵소서.

00(이)행해야 할 길을 마음에 일러 주시고 보여 주옵소서.

자기 몸을 파괴시키는 것으로부터 자기 몸을 보호하는 것은 하나님께 대한 사명임을 깨닫도록 도와주옵소서. 술과 마약을 이용해서 아이 인생을 망치려는 사단의 음모를 하나님께서 깨드려 주시옵시를 기도하나이다. 이런 것들에 끌리기 쉬운 어떤 성향이 00(이) 성격속에 있사오면 그것들을 모두 제거해 주옵소서. 사망을 불러들이는 것들에게는 "아니오"라고 말하고, 생명을 가져오는 하나님의 것들에게는 "예" 할 수 있는 분별력과 힘을 주옵소서.

00(이)가 유혹을 받을때마다 이 진리를 분명히 볼 수 있게 하옵시고, 올무에 걸리 때마다 사단에게서 구원해 주옵소서. 00(이)가 무엇을 하건 생명이 길을 선택하게 하옵시고, 오직 하나님께만 전심하게 하여 주옵소서.

00(이)가 몸으로 하는 일 모두가 하나님께 영광이 되게 하옵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당신은 하나님의 보좌 앞에서 저녀들을 위해 변호할 수가 있습니다. 당신은 능력과 권세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당신의 자녀를 포함한 당신 인생의 모든 것을 다스리시는 주님이십니다.


24일 성적 부도덕을 거부하는 자녀


"시험을 참는 자는 복이 있도다 이것에 옳다 인정하심을 받은후에 주께서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에게 약속하신 생명의 면류관을 얻을 것임이라" (약 1:12)

"몸은 음란을 위하지 않고 오직 주를 위하며 주는 몸을 위하시느니라" (고전 6:13)


주님, 우리 00(아이의 이름)를 평생 동안 성적으로 순결하게 지켜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순결을 위해 옳게 행동하게 하옵시고, 순결이 00(이)의 인격에 뿌리를 내려서 그 행동을 이끌어가게 하여 주옵소서. 인간 관계에서 언제나 경건한 규칙을 지키게 하옵시고, 결혼 생활 밖의 성은 자기에게 필요한 지속적이며 현신된 무조건의 사랑이 아님을 깨닫게 하여 주옵소서. 성적 부도덕이 가져다 주는 영혼의 상처로 인해 인격이 파괴되거나 정서 장애가 일어나지 않도록 지켜 주옵소서.

00(이)가 혼전 성교를 하거나, 자기 배우자가 아닌 다른 사람과 성교를 하지 않게 되기를 기도합니다.

동생애가 00(이)에게 절대 접근하지 못하게 하옵시고, 그런 것을 알 만한 기회조차도 허락하시지 않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악한 의도를 가진 모든 사람에게서 00(이)를 멀리 하옵시고, 그런 사람은 00(이)의 인생에서 뽑아내 주옵소서. 성적인 희롱이나 강간으로부터 보호하여 주옵소서. 이 세상에 만연해 있는 부도덕한 성에 호기심을 느끼지 않게 하옵소서. 이 면에서 실패하게 유혹하는 정욕의 영으로 부터 00(이)를 구원하여 주옵소서. 하나님 보시기에 옳은 그 선을 00(이)가 넘어가려 할때 마다 00(이)속에 깜작 놀랄 만한 성령의 경보를 울려 주옵소서. 순결한 상태에서 늘 머물러 있어 하나님이 주시는 생명의 면류관을 받도록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 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